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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2025.06.01

시행일자 2025.09.01

표준약관 제10023호
  1.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젬스웨이(이하 “젬스웨이”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젬스웨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플랫폼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① "플랫폼"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플랫폼"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⑦ “재화등”이란 “플랫폼”을 통해서 이용자가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의미합니다.
  3.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플랫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 "플랫폼"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플랫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플랫폼"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플랫폼”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적용일자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적용일자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플랫폼”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15 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 환급 비용을 통지합니다.
    • ⑦ "플랫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플랫폼"에 송신하여 "플랫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제4조(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 3.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 ② "플랫폼"은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플랫폼"이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제공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 전항의 서비스 제공의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플랫폼"은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 "플랫폼"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플랫폼"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플랫폼"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플랫폼"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 제6조(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플랫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플랫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플랫폼"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플랫폼"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플랫폼"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플랫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플랫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회원의 요청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플랫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 기타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다른 사람의 "플랫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플랫폼"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플랫폼"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플랫폼"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플랫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6조에 따른 회원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플랫폼"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플랫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③ 회원은 “플랫폼”의 통지 사항을 수신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유선 전화번호 등)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플랫폼”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제9조(구매신청)

    "플랫폼" 이용자는 "플랫폼"상에서 아래의 각 호의 순서에 따른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각 호의 내용 및 입력 방법 등을 이용자가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입력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1.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결제방법의 선택
  10. 제10조(개별구매계약의 성립)

    • ① "플랫폼"은 제9조에 따른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등을 구매하는 경우
      • 3.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플랫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플랫폼"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플랫폼"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 제11조(대금지급방법)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의 지급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온라인무통장입금
    •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수령시 대금지급
    • 6.마일리지 등 "플랫폼"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7."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거나 "플랫폼"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플랫폼"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구매한 재화등의 배송전까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플랫폼"은 재화등의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제13조(재화등의 공급)

    • ① "플랫폼"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이미 재화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플랫폼"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플랫폼"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 제14조(환급)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제15조(청약철회 등)

    • ① "플랫폼"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플랫폼"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플랫폼"은 이용자의 전조에 따른 청약철회 등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재화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플랫폼"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등의 제공 및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제공 및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플랫폼"이 부담합니다.
    • ④ "플랫폼"은 청약철회시 재화등의 제공 및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에 대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⑤ "플랫폼"은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17. 제17조(개인정보보호 등)

    • ① "플랫폼"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성명
      • 2.주소
      • 3.전화번호
      • 4.사업장(병원) 정보
      • 5.의사면허번호
      • 6.희망ID
      • 7.비밀번호
      • 8.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② "플랫폼"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플랫폼"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플랫폼"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플랫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플랫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플랫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8. 제18조(“플랫폼“의 의무)

    • ① "플랫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플랫폼"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플랫폼"은 이용자의 동의없이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플랫폼"에 통보하고 "플랫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타인의 정보 도용
    • 3."플랫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플랫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플랫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플랫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 제21조(연결"플랫폼"과 피연결"플랫폼" 간의 관계 및 책임)

    • ① 상위 "플랫폼"과 하위 "플랫폼"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플랫폼"(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플랫폼"(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 "플랫폼"이 초기화면 또는 피연결 ”플랫폼”으로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을 통하여 피연결 "플랫폼"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명시한 경우에는 연결 ”플랫폼”은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제22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플랫폼“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플랫폼“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플랫폼"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플랫폼"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권리가 귀속된 저작물 등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사전에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23. 제23조(분쟁해결)

    • ① "플랫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 "플랫폼"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플랫폼"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플랫폼"과 "회원" 간의 소송은 “회사” 본사의 소재지역을 관할하는 법원에 제소합니다.
    • ② "플랫폼"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25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공고일자 2025.06.01

시행일자 2025.09.01

주식회사 젬스웨이(이하 “회사”)는 젬스웨이 플랫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을 성실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제1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1.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으로 구성
      구분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병/의원 회원의 회원가입 회원가입,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및 개발을 위한 통계활용 생년월일, 성별, 진료과목, 의사면허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병원장 성명, 병원장 휴대폰 번호, 업태, 종목, 사업자번호, 사업자등록증, 요양기관기호, 병원명, 병원 대표번호, 병원 주소, 담당자 성명, 담당자 핸드폰 번호, 거래정보 수신용 이메일 주소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 단,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으면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 이하 동일
      사업자 회원의 회원가입 생년월일, 성별, 진료과목, 의사면허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거래정보 수신용 이메일 주소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회원공통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본인인증 완료 후 즉시 파기
      상품 주문 이용 실적의 통계 분석,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 주문한 상품 내역, 주문 금액, 주문 상황 등 주문 및 주문된 제품에 관한 정보 거래발생일로부터 5년까지
      상품 배송 정확한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보 및 청구서 발행 병원명, 병원주소, 병원 대표번호 거래발생일로부터 5년까지
      고지사항 전달 및 불만 처리 등 서비스 이용 관련 고지사항 안내 및 고객불만처리, 의사소통, 각종 맞춤형 서비스 제공 거래정보수신용 이메일, 병원 대표번호 문의 시점부터 3년까지
      광고성 정보 수신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 및 이벤트 안내 마케팅 수신용 이메일,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 2.회사는 1항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3.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국세기본법,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제2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개인정보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개인정보 파기방법
        • a.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b.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3. 제3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 1.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으로 구성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엘루오씨앤씨 홈페이지 개발 유지보수
      굿어스데이터 회원DB, 서버 클라우드
      (주)한국젬스 상품관리 및 배송업무
      지리페 상품관리 및 배송업무
      (주)이팜 상품관리 및 배송업무
      토스 페이먼츠(주) 전자결제 대행서비스
      올라핀테크 후불결제 대행서비스
      알리고 문자 및 알림톡 발송
    •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3.「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 4.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제4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상담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로 구성
      신고/상담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 2.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담당부서
      •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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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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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02-462-8098
  5.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 1.정보주체 본인 및 법정대리인(정보주체가 만14세 미만인 경우)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4.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권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정보주체의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6.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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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제6조 광고성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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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 1.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시행일자

      • 가.공고일자 : 2025.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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